(주)재현인텍스, 35년 외길 강소기업으로 우뚝!

이제는 해외시장개척이다
뉴스일자: 2018년02월08일 13시36분

친환경자재,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 행복한 삶의 공간이 문화와 목적이 되게 하라는 기업이념을 기치로 1983년 설립 이래
35년을 성장해 온 ㈜재현인텍스는 국내 강소기업대상으로 선정, 기업이념과 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 월드클래스 강소기업 대상에 선정
2017년 12월 21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동방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중앙회가 후원하는 ‘2017 월드클래스 강소기업 대상’에서 (주)재현인텍스는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열정과 친환경적 접근을 인정받아 친환경 기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7 월드클래스 강소기업 대상’은 우수 기술력과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많은 강소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이루어낸 쾌거다.

해외 시장 진출
(주)재현인텍스는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2016년 참가에 이어 지난해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건축기자재 전문박람회 UAE 두바이 Big5 건축기자재 전시회를 참가하여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상담이 이루어졌다. UAE 두바이 Big5 건축기자재 전시회는 11만 3000m2 규모 전시장에 약 60여국에서 온 기업의 2700개 부스와 124개국에서 온 7만 50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재현인텍스 가재민 회장은 “최근 이란 경제제재 해제로 인해 수출시장 전망이 밝아지고 있어 중동에서 인정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려 한다”전했다.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시회 등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나아갈 예정이다. 또한, 최근 동남아시아 대상으로 수출의 쾌거를 안았고 이에 발 맞춰 영문 홈페이지 개설 등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공장으로 거듭나다
㈜재현인텍스는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가까워지기 위해 2017년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삼성전자 주관으로 개최된 ‘스마트비즈엑스포2017’에 참가하였다. ‘스마트비즈엑스포2017’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성전자가 제조•마케팅•유통 등 기업 경영 전반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수하는 ‘스마트공장’ 프로그램에 참가한 협력사와 스타트업(신생벤처) 등으로 삼성전자는 150여명의 제조 전문가를 전국 중소기업에 멘토로 파견하여 스마트공장 구축 및 제조 노하우를 전수했다. 재현하늘창도 2017년 4월 스마트공장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어 4월~10월 6개월 동안의 지원을 받아 공장자동화 및 MES시스템을 구축하였고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3명의 전문위원이 상주하여 제조현장 3정5S 활동, 개선/혁신활동을 전개하였다. 본 엑스포에서 재현하늘창은 신제품 벤타나 시리즈를 전시하여 많은 방문객의 관심을 모았다.

최고의 자재로 만든 벤타나(VENTANA) 시리즈, 업계의 관심을 모으다
㈜재현인텍스의 2017년 출시된 벤타나(VENTANA) 시리즈는 스페인어원의VENTANA, 창(窓)이라는 뜻으로 35여 년의 KNOW-HOW로 집약된 기술력과 최고급 소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LUXURY급 라인이다. 독일산 천연 원목, 천연소재 필름, 무독성 판넬, 고순도 심재, 친환경 PUR 본드까지 작은 부품부터 마감재까지 최고의 제품을 향한 열정이 묻어나는 시리즈이다. (주)재현인텍스에서 사용되는 친환경 재료 ‘PUR 본드’는 일반 본드의 가격보다 6배 이상으로 고가에 속한다. ‘PUR 본드’는 고체성 접착제로 열로 녹여 사용하는 핫멜트 본드, 열경화성 접착제로 한번 녹여서 접착하면 EVA 핫멜트(열가소성)와는 달리 다시 녹여 쓸 수가 없으며, 접착 후에도 공기 중 습기와 반응 시 경화가 일정기간 진행된다. 또한, 방수성과 내구성이 탁월하며 습기에 강하고 발암물질과 포름알데히드를 유발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재현인텍스는?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재현인텍스는 1983년 대산목재로 시작하여 1991년 ㈜재현기업, 1994년 재현창호㈜ 설립, 2002년 시판영업 사업분야 ㈜재현인텍스 법인설립, 2003년 재현하늘창 브랜드 창조 및 시판브랜드 사업추진, 2016년 이천 신축 공장 준공 및 이전 등 현재까지 35년을 이어오고 있는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 업체이다.
㈜재현인텍스 가재민 회장은 건설사 샐러리맨을 시작으로 목재 유통 사업을 하다가 건자재 제조 사업에 뛰어들었다. 현재 도어/몰딩/샤시의 생산 그리고 몰딩/아트월 등 다양한 건축자재와 바스/키친의 유통 등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의 전 영역을 포괄하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대형건설사 특판 부터 대리점 시판으로 이어져 다수의 경험과 35년 전통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재현하늘창의 핵심가치는 전문성, 품질관리, 고객만족이다. 주택이 단순한 생활공간이 아닌 가정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고 있음에 ㈜재현인텍스는 고객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택문화를 선도해가는 기업으로서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한다.
재현하늘창은 인간의 3대 생존조건 중 하나인 주택문화를 선도해 가는 업체로서 안전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성으로 시대의 흐름에 앞서나가 새로운 주택 문화를 선도하며, 제품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합리적 가격과 고품질 제품으로 고객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재현인텍스 가재민 회장은 1차적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구축한 후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 현재 국내 유통되고 있는 일본산 히노키 원목의 30% 취급하면서 소재의 차별화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히노끼는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 일본에서는 최고급 내장제로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피톤치드라는 천연 항균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내수성이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사랑의 집짓기 한국 해비타트 공식후원사로서 현재까지 매년 지속적으로 제품 및 봉사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더 좋은 소식과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2017년 홈페이지 개편과 영문 홈페이지 개설, SNS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ors21.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